공지사항
문의 및 공지 > 공지사항
 
제목 새만금잼버리 전망대042호
작성자 multikim2
작성일자 2021-08-29
조회수 99
_
제목화면 클릭하면 동영상 열립니다.
세봉능선 등산로 입구

내소사 와룡소 굴바위 자연의 신비 체험산행 11.5km 힐링만끽!

내소사 주차장에서 출발하여 세봉 삼거리에서 200m 위치의 삼거리에서 직진하면 내변산 주차장 방향이고, 오른쪽으로 1.6km 내려가면 가마소 삼거리 이정표와 목조 다리가 있는데 이 계곡물이 부안댐으로 흐른다. 이 가마소 삼거리는 내변산 깊은 계곡이라 무더운 여름에도 숲속의 시원한 계곡물 소리가 피로를 풀어준다.



가마소 삼거리 다리

가마소 삼거리 다리를 건너 직진하는데 계곡 왼쪽 길로 5분 정도 가다가 계곡을 건너 5분 정도 평지 길을 가다 다시 계곡을 건너면 삼거리 이정표에서 직진하면 굴바위 방향이고, 오른쪽으로 계곡 따라 5분 정도 가면 오늘의 하이라이트 와룡소 1단 폭포가 나타난다.



와룡소 1단폭포

내변산에 용이 2마리가 살았다는 전설은 직소폭포와 와룡소에 각각 살고 있다는 전설이 있는데 웅장함은 직소폭포이고, 와룡소 1단은 대각선으로 흐르는 상류는 아기자기한 암반의 협곡 위에 2단은 5m 정도의 수직 폭포수는 양쪽의 협곡을 흐르는 1단 대각선 폭포수는 바닥의 깊이를 알 수 없는 소를 이루고 있다.



와룡소 상류 2단폭포

와룡소 왼쪽에 거대한 암벽 굴을 통과하면 1단 폭포 왼쪽의 수직 바위가 가로막고 있는데 암벽 경험이 있는 산악인은 등반하면 펼쳐지는 매끈한 암반이 굽이굽이 30m 정도 지점 상류에 수직으로 떨어지는 2단 폭포수가 가물어 수량은 적지만 주변의 자연환경이 아름다움이 극치를 이룬다. 협곡 우측 바위에 자일을 이용하여 상류에 오르면 넓은 암반 위를 흐르는 물길을 건너 조금 오르면 와룡소 입구 삼거리 안내표지로 내려가서 오르는 길을 만나게 된다,



와룡소 상류 굴바위 가는 길

여기서부터 거의 평지인데 다시 계곡을 건너 왼쪽은 계곡이고, 오른쪽에 길을 약 3.5km 정도를 산림욕 하면서 지루하게 가다가 약간 오르막길의 용각재 오르면 능선 바람에 몸을 식히고, 하산길에 마지막 코스 굴바위를 답사하면서 자연의 신비를 감상하고, 내려오면 아담한 대불사를 관람하는데 등산로 바로 옆에 지하 암반수의 시원함이 지친 몸을 회복시켜주는 힐링을 체험하게 됩니다.



굴바위 입구
굴바위 전설

대불사를 지나 우동재 저수지 도로에 차량이 없으면 30번 국도까지 1.5km 지점에 시내버스 정류장에서 내소사, 격포나 영전 경유 부안 방향 버스를 이용하고, 곰소 개인택시를 스마트폰으로 불러 이용합니다.


대불사 입구 우동 저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