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변산등산
관광지안내 > 내변산등산
 
조회수 1450
제목 변산 개암사,만석동,우동 마실길 힐링등산
URL cafe.daum.net/byeonsanmasilgil

개암사는 서기 638년(백제무왕 35년)에 모련왕사에 의하여 변한의 궁전을 절로 고쳐서, 동쪽 묘안동에는 묘암사를, 서쪽 개암동에는 개암사를 지으면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그 후 통일신라의 문무왕때인 676년에 백제의 유민을 선무하는 뜻으로 원효대사와 의상대사가 이곳에 들어와서 개암사를 재건하였다고 전해오며, 다시 고려시대에 와서 서기 1314년에 원감국사가 세번째로 중건했다고 한다.



개암사 우측으로 하여 우금암까지는 700m이고 시간은 약 30분이 소요됩니다. 우금암에 오르면 편평한 능선 위로 바위굴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이른바 원효방(元曉房)이라 불리는 굴이 있다. 원효대사가 여기서 암자를 짓고 불법(佛法)을 강의했는데 이 바위굴 앞에 군중 수백 명이 모여들어 문자 그대로 야단법석(惹端法席)의 풍경을 자아냈다고 전한다.

 

개암사 입구 체련공원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걸어서 개암사를 관광하고 오른쪽으로 나오면 우금암으로 오르는 등산로 안내표지를 따라 지그제그로 오르면 우금암 입구가 나타난다. 우금암을 왼쪽으로 벗어나면 삼거리에서 오른쪽은 우금산성으로 가는 길이고, 왼쪽은 변산마실길 9코스는 변산반도 국립공원 등산로와 공동 코스이다.


마실길 9코스 안내 표지판을 따라 개암사 서쪽의 나지막한 능선은 남쪽으로 이어지고 다시 동쪽으로 임로를 따라가 2km 정도 가면 월정약수터에서 조금 내려가면 오른쪽으로 오르는 길이 남쪽 만석동을 지나 우동으로 가는 길이고, 왼쪽으로 콘크리트길로 하산하면 체련공원 주차장을 지나 개암사를 중심으로 한 바퀴 돌아 출발점에 이르게 됩니다.


마실길 9코스 우금암 정상에서 개암사 주변의 사진과 동영상을 감상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등산초보 힐링코스 : 등산코스는 초보자 수준으로 개암사 사찰과 우금암, 월정약수터, 체련공원 주차장까지 순환 거리는 4km정도 2~3시간이면 여유 있게 순환하면서 1단계 힐링은 자연과 호흡하면서 흘린 땀을 2단계 힐링의 국내 유일한 "황토죽염찜질방"에서 자죽염으로 심신을 힐링하시고, 3단계 힐링은 소모한 기력을 왔던 길 뒤로 500m 위치에 있는 국내 유일한 "부안유황암소" 한올영농조합 직판장 식당에서 완벽하게 건강을 복원하는 코스를 강추합니다.


등산 중 상급 힐링코스 상세정보 : 운동량이 부족한 초보 코스의 월정약수터 아래 삼거리에서 만석동으로 임로를 따라 가는 길은 잡목과 소나무가 우거져 여름에도 그늘을 제공하면서 해발 200m를 오르내리는 편안한 숲길에서 지치면 만석동까지 3km 가다가 탈출로를 이용하고, 상급자는 계속해서 감불재를 지나 우동에는 세덕각(보물900호) 부안(부령)김씨 종중 고문서와 반계선생 유적지를 탐방하는 산행 답사가 종료(14km)되면 내변산 관통로 반계선생 진입로 입구에서 차량으로 10분이면 2~3 단계 힐링장소에 도착하여 심신을 편안하게 치유할 수 있습니다.


본 1, 2, 3단계 힐링코스는 등산 애호가들에게 추천하는 것이고, 해안 마실길 및 관광명소를 찾는 손님들에게는 승용차로 서해안을 드라이브 관광하고, 변산 동내륙에서 국내 유일한 부안 변산에만 있는 황토죽염(싯가5억원)찜질방의 고유 문화와 부안유황암소로 체질을 개선해 주는 심오한 맛의 2, 3단계의 힐링으로 지친몸과 마음까지 치유되는 편안함을 느껴 보세요.






▲ 국내 유일한 죽염찜질방 대기실 벽에 싯가 5억원 자죽염으로 우리 몸을 힐링한다


▲ 황토죽염찜질방 1~2층 휴게실이 하나로 쾌적하다


▲ 한올영농조합 직판장 부안유황암소 식당 상세정보 바로가기  위 사진을 클릭해도 상세정보 열립니다.


▲ 황토죽염찜질방과 부안유황암소 직판장은 500m 거리에 위치

부안유황암소 주소 : 부안군 상서면 감교ㅣ 753-4  /  찜질방 주소 : 전북 부안군 주산면 사산리 120-3